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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VERSE OF RENOMA
60년대 초반 Ye-Ye 스타일의 선두 주자 모리스와 미셸은 새로운 혁신을 갈망하는 쇼 비즈니스 셀러브리티와
젊은이들에게 가장 유명한 디자이너가 되었다. 실크, 사틴과 거울 광택이 훌륭한 패브릭을 사용한
"MADE IN INDIA" 콜렉션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60년대 초반 Ye-Ye 스타일의 선두 주자 모리스와 미셸은
새로운 혁신을 갈망하는 쇼 비즈니스 셀러브리티와 젊은이들에게
가장 유명한 디자이너가 되었다. 실크, 사틴과 거울 광택이 훌륭한
패브릭을 사용한 "MADE IN INDIA" 콜렉션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다소 금욕적인 무드의 시대 속에서 몸에 꼭 맞는 피팅라인과
등에 파인 과감한 슬릿 등을 사용한 레노마의 패션은 혁명 그 자체였다.
1963년 10월 23일, 일명 화이트 하우스라 불리던 레노마의 의상실이 처음으로
파리 De La Pompe 거리에 문을 열었다. 레노마 스토어는 곧 쟝송 드 사이 (Janson De Sailly:파리에 위치
한 명문 고등학교)의 어린 재학생부터 거리의 젊은이들, 예술가에서 정치계의 거물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독특하고 타협없는 패션의 장소로 거듭났다. 그 시절 그 매장 안에 있었다면 당신은 피카소, 달리,
프랜시스 플랑쉐, 쟝폴 벨몬도, 브리짓 바르도, 카트린 드뇌브, 진 세버그, 에릭 클랩튼, 엘튼 존,
세르쥬 갱스부르, 비틀즈, 롤링 스톤이나 도어즈와 자주 어깨를 맞부딪혔을 것이다.
이후로도 레노마는 폭넓은 하이엔드 아이템 (선글라스와 가방 구두 벨트 등의 악세사리)을
콜렉션에 추가함으로서 명실공히 “Parisien Chic”의 엠블렘으로 거듭났다.
1963년 10월 23일, 일명 화이트 하우스라 불리던 레노마의 의상실이 처음으로
파리 De La Pompe 거리에 문을 열었다. 레노마 스토어는 곧 쟝송 드 사이
(Janson De Sailly:파리에 위치한 명문 고등학교)의 어린 재학생부터 거리의
젊은이들, 예술가에서 정치계의 거물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독특하고 타협없는
패션의 장소로 거듭났다. 그 시절 그 매장 안에 있었다면 당신은 피카소, 달리,
프랜시스 플랑쉐, 쟝폴 벨몬도, 브리짓 바르도, 카트린 드뇌브, 진 세버그,
에릭 클랩튼, 엘튼 존, 세르쥬 갱스부르, 비틀즈, 롤링 스톤이나 도어즈와
자주 어깨를 맞부딪혔을 것이다. 이후로도 레노마는 폭넓은 하이엔드 아이템
(선글라스와 가방 구두 벨트 등의 악세사리)을 콜렉션에 추가함으로서
명실공히 “Parisien Chic”의 엠블렘으로 거듭났다.
Fashion + Photography
1990년대, 모리스 레노마는 패션 이외의 새로운 표현 방식에 많은 관심이 있었고,
광고 캠페인의 비주얼을 직접 제작하며 이미지에 대한 열정을 발전시켰다.
패션과 사진 사이에서 그는 새로운 장르의 Fashionography를 탄생시키며
현재까지의 작품관에도 많은 영향을 받았다.
1990년대, 모리스 레노마는 패션 이외의 새로운 표현 방식에 많은 관심이
있었고, 광고 캠페인의 비주얼을 직접 제작하며 이미지에 대한 열정을
발전시켰다. 패션과 사진 사이에서 그는 새로운 장르의
Fashionography를 탄생시키며
현재까지의 작품관에도 많은 영향을 받았다.